교육문의

알파코 [알파코 25주년] 고객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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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관리자 작성일24-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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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경하는 고객 여러분,


알파코는 창립 25주년을 맞이하여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지난 25년간 고객 여러분의 신뢰와 지지 덕분에 우리는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성장해왔습니다.

 

우리는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에 발맞추어 다양한 산업과 기술 영역에서 교육으로 혁신을 추구하며,

고객 여러분에게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알파코는 고객 중심의 사고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러닝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선도적인 교육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교육에 도입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선택, 알파코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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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주)알파코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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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01.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02.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및 동의 거부권
03.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04.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05.목적의 사용 및 제 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동의
06.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07.개인정보의 열람.정정 방법
08.동의 철회(회원탈퇴)방법
09.쿠키에 대한 개인 정보 수집
10.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1.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12.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 의무

1.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
회사는 회원가입, 교육상담, 교육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회사명, 부서, 직책, 사번, 회사전화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이메일수신여부, SMS수신여부, 아이핀 인증관련 개인정보
- 주민등록번호 : 고용보험 환급과정, 중소기업핵심직무과정, 보험가입 필수 과정 수강시
※근거법령 : (고용보험 수강)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시행령 제52조의2제1항 및 시행규칙 제7조의2제1항
- 카드번호 : 내일배움카드 신청시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에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은 후에 수집합니다.

‣ 개인정보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목적
- 학습진행, 컨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2) 학습관리
- 교육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고용보험환급 과정의 고용노동부 신고 회원이 신청한 과정이 고용보험환급 대상 과정인 경우 고용보험환급을 이유로 고용노동부(직업능력훈련원, 한국산업인력공단)에 신고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및 동의 거부권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 항목 보존 근거 보존 기간
성명, 자택 전화번호, 자택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회사명, 부서, 사번, 직급 및 직책, 회사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고용보험 환급 적정성 심의 3년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 관련 자료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사번,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부서명, 직급 및 직책, 회사전화번호, 생년월일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 5조의3 제2항 3년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보존 근거 보존 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교육 서비스 제공이 불가합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의 내부관리계획 수립하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실행합니다.

‣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5. 목적의 사용 및 제3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한 회원의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에 추가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에게 제공 받거나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주된 사업이 무엇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등에 대해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전자우편 또는 서면을 통해 고지한 후 이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에 관한 규정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자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고용보험신고 성명,주민등록번호,소속사,연락처 3년
한국산업인력공단
품질향상센터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IP, 학습정보 3년
NICE 평가정보 본인확인 성명,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기간
(주)엔에이치엔데이터 로그분석서비스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케이지이니시스 내일배움카드 결제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결제 서비스 제공기간
과정제휴업체
<세부 명단>
학습안내 및 관리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등 교육 제반 사항 교육 서비스 제공기간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업체에 수집, 취급, 관리 등을 위탁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 수탁자, 수탁범위, 공유 정보의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
‣ 위탁계약 시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자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더송북 교재발송 이름, 주소, 전화번호 3개월
한국FP협회/한국FPSB 은퇴설계전문자격(ARPS)의
인증과 관련한 인증및수료정보
자격의 취득확인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이름,소속,부서,생년월일,연락처,이메일)및
자격증 발송을 위한 배송정보(이름,연락처,주소)
반영구(자격기본법 및 법인 규정)
다우기술 알림톡/문자메시지 휴대전화번호 교육 서비스 제공기간
이테스트(주) 온라인평가 대행 이름, 조합된 아이디 온라인평가 진행년도 말


7.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방법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 홈페이지의 [개인정보변경] (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이메일(alpha@alpaco.co.kr)이나 대표전화(02-2163-5700)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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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등

8. 동의 철회(회원탈퇴) 방법
회원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동의철회(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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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와 개인식별번호는 암호화 솔루션에 의해서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이상철 팀장
전화번호 : 02)2163-5700
이메일 : alpha@alpaco.co.kr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송인석 전무
전화번호 : 02)2163-5700
이메일 : alpha@alpaco.co.kr
귀하께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1833-6972)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국번없이 118)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cyberbureau.police.go.kr/국번없이 182)

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 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의 첫 페이지 또는 개별공지등을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최종 변경 일자 : 2024년 9월 11일
‣ 시행 일자 : 2024년 9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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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알파코(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인 www.alpaco.co.kr, www.alpaedu.co.kr(이하 '서비스')의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상호신뢰 증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2. 회사는 사정상 혹은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를 부여받은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제2장 이용 계약 체결

제5조 (이용신청)
1. 회사는 서비스를 이 약관에 동의한 회원들에게 무료 및 유료로 제공합니다. 회원이 온라인으로 등록절차를 거쳐서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합법적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원이 약관에 동의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하며, 등록 시 회원등록사항에 성실히 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것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등록사항을 빠짐없이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완료하였을 때는 즉시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을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한 유보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그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2)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7조 (회원등록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회원등록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2. 1항의 사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계약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사전에 온라인, 방문, 전화 또는 팩스를 통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가입자에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으며, 제1호 내지 제2호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회사에서 가입자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본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타인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가입 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5) 국익 및 사회 공익을 저해하는 행위를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6)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7) 기타 회사에서 사용자로서 부적합 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9조 (양도 금지)
이용자가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사전에 정하여 통보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사전 통보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
1.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을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회원 ID 및 비밀번호의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서비스 내용의 추가 및 변경)
1. 회사는 수시로 서비스 내용 및 종류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전자우편, 서비스 화면게시 및 서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 서비스 내용이 추가 및 변경됨으로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제1항의 방법으로 이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회원소속 회사의 요청시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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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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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자의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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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킬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 내용이라고 판단될 경우
4. 내용물이 공익적 성격과 상반된 개인의 이익을 위한 상업적 성격이라고 판단될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4장 이용자 보호

제17조 (이용자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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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회사가 알게 된 이용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입력한 신상 정보를 회사의 종사원이 아닌 해당 서비스의 운영자가 누설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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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영장의 제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손해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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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조 (면책조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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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장 지적재산권

제20조 (지적재산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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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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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집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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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민등록번호 : 고용보험 환급과정, 중소기업핵심직무과정, 보험가입 필수 과정 수강시
※근거법령 : (고용보험 수강)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시행령 제52조의2제1항 및 시행규칙 제7조의2제1항
- 카드번호 : 내일배움카드 신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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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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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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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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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및 동의 거부권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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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부서, 사번, 직급 및 직책, 회사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고용보험 환급 적정성 심의 3년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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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명, 직급 및 직책, 회사전화번호, 생년월일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 5조의3 제2항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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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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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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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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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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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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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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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인력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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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평가정보 본인확인 성명,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본인확인 서비스 제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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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지이니시스 내일배움카드 결제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결제 서비스 제공기간
과정제휴업체
<세부 명단>
학습안내 및 관리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등 교육 제반 사항 교육 서비스 제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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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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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FP협회/한국FPSB 은퇴설계전문자격(ARPS)의
인증과 관련한 인증및수료정보
자격의 취득확인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이름,소속,부서,생년월일,연락처,이메일)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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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 변경 일자 : 2023년 12월 1일
‣ 시행 일자 : 2023년 12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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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알파코(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인 www.alpaco.co.kr(이하 '서비스')의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상호신뢰 증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2. 회사는 사정상 혹은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를 부여받은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제2장 이용 계약 체결

제5조 (이용신청)
1. 회사는 서비스를 이 약관에 동의한 회원들에게 무료 및 유료로 제공합니다. 회원이 온라인으로 등록절차를 거쳐서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합법적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원이 약관에 동의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하며, 등록 시 회원등록사항에 성실히 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것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등록사항을 빠짐없이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완료하였을 때는 즉시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을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한 유보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그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2)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이용 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5)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6) 기타 제1호 내지 제5호에 준하는 경우

제7조 (회원등록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회원등록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2. 1항의 사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계약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사전에 온라인, 방문, 전화 또는 팩스를 통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가입자에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으며, 제1호 내지 제2호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회사에서 가입자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본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타인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가입 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5) 국익 및 사회 공익을 저해하는 행위를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6)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7) 기타 회사에서 사용자로서 부적합 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9조 (양도 금지)
이용자가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사전에 정하여 통보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사전 통보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
1.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을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회원 ID 및 비밀번호의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서비스 내용의 추가 및 변경)
1. 회사는 수시로 서비스 내용 및 종류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전자우편, 서비스 화면게시 및 서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 서비스 내용이 추가 및 변경됨으로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제1항의 방법으로 이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회원소속 회사의 요청시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12조 제1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자의 게시물)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킬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 내용이라고 판단될 경우
4. 내용물이 공익적 성격과 상반된 개인의 이익을 위한 상업적 성격이라고 판단될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4장 이용자 보호

제17조 (이용자 보호)
1. 회사는 회사에 설치된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회사가 알게 된 이용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입력한 신상 정보를 회사의 종사원이 아닌 해당 서비스의 운영자가 누설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영장의 제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지적재산권

제20조 (지적재산권)
1. 회사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컨텐츠,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 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의 게시물과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03년 9월 24일 부터 시행합니다.
2. 이 약관은 2006년 1월 1일 부터 시행합니다.
3. 이 약관은 2014년 3월 3일 부터 시행합니다.
4. 이 약관은 2014년 5월 7일 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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