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메인으로
고객센터

뉴스 & 공지

알파코, 디지털인재양성 프로그램에 기관 최초로 오픈 배지 도입

2023.07.13 13:44

안녕하세요. 알파코입니다.

디지털 인재양성에 진심인 알파코에서

민관 협력 디지털인재 육성 분야에서 기관 최초로 오픈 배지를 도입, 적용하였습니다.

오픈 배지(Open Badge)가 무엇인지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픈 배지(Open Badges)란?"


오픈 배지는 개인의 역량 및 학업 성취도에 대한 평가 결과를 디지털 상에서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 배지에 국제 표준을 적용한 디지털 자격증명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위·변조가 블가능하고 플랫폼에 저장된 배지를 불러오는 방식으로 상호 검증이 가능하며 쉽게 인증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지털 학습 이력과 경력을 증명하는 디지털 배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업, 지자체, 대학 등의 디지털 배지 도입과 활용 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알파코의 오픈 배지는 아시아 최초로 1Edtech에서 오픈 배지 2.0 국제 표준의 3가지 인증을 획득한 레코스(LecoS)의 오픈 배지 플랫폼을 통해 발급됩니다. 레코스는 국내에서 유일한 국제 표준 오픈 배지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사진/ LecoS 홈페이지, 오픈배지 2.0 인증

"알파코, 민관 협력 디지털 인재양성 분야에서 최초로 오픈 배지를 도입하였습니다."
7월 17일 부터 개강하는 서울시 새싹(SeSAC) 사업의 AI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인 Ecole AI 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AI 관련 기술과 지식에 대한 레벨 테스트를 통해 레벨 1부터 레벌 3까지 오픈 배지를 발급할 예정입니다. 이는 민간과 공공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지는 디지털 인재 양성 분야 최초의 오픈 뱆지 발급 사례로, 디지털 인재 양성에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을 제공하는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사진/ 알파코, Ecole AI 수료자에게 제공할 오픈 배지 이미지

"다양한 검증된 교육프로그램에 오픈 배지 발급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고용노동부 주관 K-디지털 플랫폼과 K-디지털 트레이닝의 혁신 운영 기관인 알파코는 이번 오픈 배지 도입을 통해 검증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오픈 배지 발급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교육 참여자와 수강생들은 오픈 배지를 통해 자신의 핵심 역량과 경험을 투명하게 증명할 수 있으며, 이는 취업, 승진, 또는 추가 교육 참여와 같은 활동에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우수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에도 믿음과 가치를 부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기사를 더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고객센터

02-2163-5700

Fax 02-2635-9439E-mail alpha@alpaco.co.kr

평일09:00 ~ 18:00 점심12:00 ~ 13:00 토, 공휴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