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의

경영이념

무한한 내일을 위해 지금 매 순간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혁신적이며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미래를 더 나아지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알파코그룹

알파코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혁신성과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갖춘 서비스를 세상에 선보이고,
고객의 일상에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 여정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혁신은 한 순간에 일어나지 않습니다. 매일의 작은 실천이 모여 변화가 되고 혁신이 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꿈꾸는 지속가능성입니다.
이를 위해 환경, 사회, 거버넌스를 모든 임직원이 공유하고 지켜야 할 핵심가치로 삼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실현해 나갑니다.

1. 환경, 안전, 건강을 중시한다. (Environmental)
  • A. 환경친화적 경영을 추구한다
    자원과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제품의 개발, 생산, 판매,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과정에 걸쳐 온실가스와 오염물질 배출 저감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를 위해 환경경영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환경보호와 관련된 국제기준, 관계법령, 내부규정 등을 준수한다. 이를 위해 임직원이 지구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환경 교육을 적극 지원하며 인식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또한, 자원의 재활용 등 자원의 효율적 사용에 앞장선다.
  • B. 인류의 안전과 건강을 중시한다.
    안전과 관련된 국제기준, 관계법령, 내부규정 등을 준수한다.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인류의 건강과 안전에 해를 끼칠 수 있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도록 노력한다.
2. 법과 윤리를 준수한다.(Social)
  • A. 개인의 존엄성과 다양성을 존중한다.
    모든 사람의 기본적인 인권을 존중한다. 강제노동금지, 아동 노동금지, 근로시간 준수, 노동자의 권리, 차별금지 및 직장내 괴롭힘 금지 등 인권 5대 항목에 대한 인권 경영 규정을 제정하고 이를 실천함으로써 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해 노력한다.
  • B. 법과 상도의에 따라 공정하게 경쟁한다.
    국가와 지역사회의 각종 법규를 지키고, 시장경쟁질서를 존중하며 정당한 방법으로 경쟁한다.
    상도의에 벗어난 부정한 방법으로 부당한 이득을 취하지 않는다. 사업활동에 있어서 대가성 선물이나 뇌물, 향응을 주고받지 않는 윤리경영을 실천한다.
    또한 윤리경영과 관련한 신고는 당사 홈페이지 https://www.alpacomns.co.kr, 전화: 1599-9200, 팩스: 02-6280-5780, E-mail: alpacomns@alpaco.co.kr 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 C. 정확한 회계기록을 통해 회계의 투명성을 유지한다.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사업활동을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회사의 모든 거래를 정확하게 기록하고 관리한다.
    각국의 회계관련 법규 및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회계기준을 준수한다.
    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사의 재무적 변동 등 경영상의 주요사항 및 기업정보를 성실하게 공시한다.
  • D. 정치에 개입하지 않으며 중립을 유지한다.
    개인의 참정권과 정치적 의사를 존중하되, 회사 내에서는 정치활동을 하지 않는다. 회사의 자금, 인력, 시설 등을 정치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불법적인 기부금 등 금품을 제공하지 않는다.
3. 깨끗한 조직문화를 유지한다.(Governance)
  • A. 모든 업무활동에서 공과 사를 엄격히 구분한다.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적기에 제공한다.
    진실한 마음과 친절한 태도로 고객을 대하며, 고객의 제안과 불만을 겸허하게 수용한다.
    고객의 명예와 정보를 존중하고 보호한다.
  • B. 회사와 타인의 지적재산을 보호하고 존중한다.
    내부의 지적 재산, 기밀 정보는 사전허가나 승인 없이 외부에 유출하지 않는다.
    타인의 지적 재산을 존중하여 무단사용, 복제, 배포, 변경 등 일체의 침해 행위를 하지 않는다
  • C. 건전한 조직 분위기를 조성한다.
    성희롱이나 직장내 괴롭힘, 금전거래, 폭력 등 건전한 동료관계를 해치는 일체의 언행을 하지 않는다.
    조직 내 위화감을 야기하는 파벌을 형성하거나 사조직을 결성하지 않는다.
    상호 신뢰와 원활한 의사소통을 바탕으로 공존공영의 노사관계를 구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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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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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동의 철회(회원탈퇴)방법
09.쿠키에 대한 개인 정보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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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12.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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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집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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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민등록번호 : 고용보험 환급과정, 중소기업핵심직무과정, 보험가입 필수 과정 수강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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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드번호 : 내일배움카드 신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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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학습관리
- 교육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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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보험 환급 적정성 심의 3년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실시 관련 자료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사번,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부서명, 직급 및 직책, 회사전화번호, 생년월일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 5조의3 제2항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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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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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인력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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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지이니시스 내일배움카드 결제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결제 서비스 제공기간
과정제휴업체
<세부 명단>
학습안내 및 관리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등 교육 제반 사항 교육 서비스 제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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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우기술 알림톡/문자메시지 휴대전화번호 교육 서비스 제공기간
이테스트(주) 온라인평가 대행 이름, 조합된 아이디 온라인평가 진행년도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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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 변경 일자 : 2024년 9월 11일
‣ 시행 일자 : 2024년 9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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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알파코(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인 www.alpaco.co.kr, www.alpaedu.co.kr(이하 '서비스')의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상호신뢰 증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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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를 부여받은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제2장 이용 계약 체결

제5조 (이용신청)
1. 회사는 서비스를 이 약관에 동의한 회원들에게 무료 및 유료로 제공합니다. 회원이 온라인으로 등록절차를 거쳐서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합법적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원이 약관에 동의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하며, 등록 시 회원등록사항에 성실히 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것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등록사항을 빠짐없이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완료하였을 때는 즉시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을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한 유보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그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2)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7조 (회원등록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회원등록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2. 1항의 사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계약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사전에 온라인, 방문, 전화 또는 팩스를 통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가입자에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으며, 제1호 내지 제2호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회사에서 가입자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본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타인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가입 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5) 국익 및 사회 공익을 저해하는 행위를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6)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7) 기타 회사에서 사용자로서 부적합 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9조 (양도 금지)
이용자가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사전에 정하여 통보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사전 통보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
1.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을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회원 ID 및 비밀번호의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서비스 내용의 추가 및 변경)
1. 회사는 수시로 서비스 내용 및 종류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전자우편, 서비스 화면게시 및 서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 서비스 내용이 추가 및 변경됨으로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제1항의 방법으로 이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회원소속 회사의 요청시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12조 제1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자의 게시물)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킬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 내용이라고 판단될 경우
4. 내용물이 공익적 성격과 상반된 개인의 이익을 위한 상업적 성격이라고 판단될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4장 이용자 보호

제17조 (이용자 보호)
1. 회사는 회사에 설치된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회사가 알게 된 이용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입력한 신상 정보를 회사의 종사원이 아닌 해당 서비스의 운영자가 누설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영장의 제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지적재산권

제20조 (지적재산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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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약관은 2014년 1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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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집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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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법령 : (고용보험 수강)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시행령 제52조의2제1항 및 시행규칙 제7조의2제1항
- 카드번호 : 내일배움카드 신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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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부서, 사번, 직급 및 직책, 회사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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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사번,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부서명, 직급 및 직책, 회사전화번호, 생년월일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 5조의3 제2항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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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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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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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의 내부관리계획 수립하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실행합니다.

‣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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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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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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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보험신고 성명,주민등록번호,소속사,연락처 3년
한국산업인력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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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제휴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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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안내 및 관리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등 교육 제반 사항 교육 서비스 제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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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하께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1833-6972)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국번없이 118)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cyberbureau.police.go.kr/국번없이 182)

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 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의 첫 페이지 또는 개별공지등을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최종 변경 일자 : 2023년 12월 1일
‣ 시행 일자 : 2023년 12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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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알파코(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인 www.alpaco.co.kr(이하 '서비스')의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상호신뢰 증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2. 회사는 사정상 혹은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를 부여받은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제2장 이용 계약 체결

제5조 (이용신청)
1. 회사는 서비스를 이 약관에 동의한 회원들에게 무료 및 유료로 제공합니다. 회원이 온라인으로 등록절차를 거쳐서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합법적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원이 약관에 동의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하며, 등록 시 회원등록사항에 성실히 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것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등록사항을 빠짐없이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완료하였을 때는 즉시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을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한 유보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그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2)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이용 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5)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6) 기타 제1호 내지 제5호에 준하는 경우

제7조 (회원등록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회원등록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2. 1항의 사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계약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사전에 온라인, 방문, 전화 또는 팩스를 통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가입자에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으며, 제1호 내지 제2호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회사에서 가입자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본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타인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가입 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5) 국익 및 사회 공익을 저해하는 행위를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6)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7) 기타 회사에서 사용자로서 부적합 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9조 (양도 금지)
이용자가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사전에 정하여 통보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사전 통보로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
1.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을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회원 ID 및 비밀번호의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서비스 내용의 추가 및 변경)
1. 회사는 수시로 서비스 내용 및 종류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전자우편, 서비스 화면게시 및 서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 서비스 내용이 추가 및 변경됨으로써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제1항의 방법으로 이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회원소속 회사의 요청시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12조 제1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자의 게시물)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킬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 내용이라고 판단될 경우
4. 내용물이 공익적 성격과 상반된 개인의 이익을 위한 상업적 성격이라고 판단될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4장 이용자 보호

제17조 (이용자 보호)
1. 회사는 회사에 설치된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회사가 알게 된 이용자의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입력한 신상 정보를 회사의 종사원이 아닌 해당 서비스의 운영자가 누설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영장의 제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지적재산권

제20조 (지적재산권)
1. 회사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컨텐츠,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 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의 게시물과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03년 9월 24일 부터 시행합니다.
2. 이 약관은 2006년 1월 1일 부터 시행합니다.
3. 이 약관은 2014년 3월 3일 부터 시행합니다.
4. 이 약관은 2014년 5월 7일 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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